수로의 물 때 제거 및 쓰레기 줍기 활동 펼쳐

Y-SMU청소년봉사단 시민의 강 정화활동 실시

수로의 물 때 제거 및 쓰레기 줍기 활동 펼쳐

 

 

 부천시새마을회(회장 홍석인)에서는 2017년 8월 26일(토) Y-SMU청소년봉사단 학생들 및 새마을지도자 30여명과 함께 시민의 강을 청소했다. 생활하수를 정화한 중수도를 이용하여 상동도서관에서 발원하여 상2동과 상3동을 감싸고 흘러 굴포천으로 나가는 물길을 가진 시민의 강은 산책로, 자전거 도로, 생태학습장, 물놀이 체험공간 등 총5.5Km의 구간으로 물고기와 새들이 머무는 자연환경을 조성하여 메마른 아스팔트에 활력을 주는 도심의 오아시스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평소 많은 시민들이 이용함에도 불구하고 수로 안쪽에는 청소하기가 쉽지 않아 청소년 봉사단과 새마을지도자들이 팔을 걷어 부치고 물길 청소에 나섰다. 청소년 봉사단 학생들이 수로에 들어가 바닥과 가장자리 부분의 물때를 제거하여 악취발생지를 없애고, 수생 생물들이 잘 자라도록 바닥에 고여 있는 부유물들이 떠내려 가도록 솔질을 해 주었다.

 수로 안쪽 솔질 작업 후에는 수로를 따라 걸으며 주위 화단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신발, 유리조각 등을 수거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정화활동도 실시하였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힘들지만 공동체를 위한 일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되고, 땀 흘려 청소하니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새마을회는 해마다 청소년봉사단을 모집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나눔에 참여하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중, 고, 대학생 90여명이 8기 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1회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내 고장과 이웃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켜 건강한 시민으로 자라도록 하는데 힘쓸 것이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