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어려운 사람을 돕는 지역 사회 봉사의 길 열어

부천원미署 외국인봉사단, 연말 방범순찰 활동 실시

- 나보다 어려운 사람을 돕는 지역 사회 봉사의 길 열어-

 

           12.29.(金) 부천원미경찰서(서장 경무관 현재섭) 소속 다문화치안봉사단과 부천대학교 유학생 자율방범대, 부천이주민센터와 협업 연말연시 합동 순찰활동을 전개하였다.

            부천원미서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대내·외적으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강력사건이 연이어 발생한 가운데,

 

          연말을 맞아 지역 결혼이주민과 유학생 등 외국인들이 부천역 인근 유흥가 및 주택가 등지를 경찰관과 함께 순찰하며 범죄예방과 지역사회 봉사를 함께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현재섭 부천원미경찰서장은, 경찰관은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존재하고, 지역주민들도 나보다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회로 발전해야 하며,

          현재 부천원미서 관할에는 약 1만여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어 이들이 안전하고 불편 없이 생활 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부천원미서 치안봉사단장 손춘화는,

         지역 다문화 사회 일원으로 항상 받기만 하는 수동적인 삶에서 벗어나 범죄예방 순찰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피력하고,

 

         부천원미서에서는, 앞으로도 결혼이주민과 유학생들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정기 순찰 및 봉사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