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의장, 개회사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

부천시의회, 1월 9일부터 18일까지 제225회 임시회 개회

강동구 의장, 개회사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

 

 

  부천시의회(의장 강동구) 제225회 임시회가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됐다.

  이번 제225회 임시회는 1월 10일부터 17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 및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 심사를 하게 되며, 마지막날인 1월 18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8일 개의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25회 부천시의회(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처리하고, 부천시장이 2018년도 시정계획을 보고했다.

  이번 임시회 회부안건은 모두 6건으로, 재정문화위원회의 『부천시 금고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행정복지위원회의『부천시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안』, 『부천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시교통위원회의 『부천시 도로점용허가 및 도로점용료 등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천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5건과 『부천산업진흥재단 대표이사 임명동의안』 1건이다.

  강동구 의장은 개회사에서 2018년 의정활동 계획으로 “첫째,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정책의회로 거듭나겠으며, 둘째,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셋째, 미래지향적 균형발전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며, 넷째, 시민과 소통하면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제2차 본회의는 1월 18일 개회하여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