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 오후2시 판타지아극장서 시민 대상으로 ‘재단 사업 설명회’

 

  부천문화재단이 2018년 중점 추진할 사업들을 공개한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이하 재단)은 2월 2일(금) 오후 2시 복사골문화센터 1층 판타지아극장에서 ‘2018 부천문화재단 사업 시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올해 주요 사업과 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2018년에 추진할 주요 사업영역은 ▲생활문화도시 성장모델 제시 ▲생활문화 활동기반 강화 ▲예술창작 지원 ▲시민 문화예술교육 ▲공연문화 향유 기회 증대 ▲시민미디어 확대 ▲박물관 콘텐츠 개발·확산 등 7개다. 특히 ‘문화도시, 생활문화, 시민미디어’를 키워드로 사업을 집중할 방침이다.

  재단은 최근 문화도시 사업부를 신설하고 생활문화지원센터와 부천시민미디어센터를 부천시로부터 이관 받는 등 중점 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지역 문화예술 관련 기관과 협력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월 27일엔 부천문화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천지회 등 각 기관 임직원 8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통합 워크숍을 연다. 기관 간 주요 사업 공유와 벤치마킹의 시간을 갖고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 각각 주요 사업 안내와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온라인 페이지(naver.me/xu82I1qv)를 통해 행사 하루 전까지 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bcf.or.kr) 또는 정책홍보부(032-320-6370~4)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