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치매예방 웃음치료 교육

 

부천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홀몸노인돌봄사업 봉사자교육

- 어르신 치매예방 웃음치료 교육 -

 

 

  부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명옥)는 3월14일 오후2시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새마을부녀회원 130명과 함께 홀몸어르신 돌봄 사업 봉사자교육을 실시 하였다.

  부천시새마을회에서는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홀몸노인돌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부천시 관내에 홀로 거주하고 있는 65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말벗이 되어주며, 어르신들의 정기적인 안전 확인, 정서지원서비스, 지역사회의 자원 연계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어르신 방문시 유의점 및 활동일지 작성법 교육과 함께, 노인 스포츠지도사 이자 웃음치료전문가인 정영경 강사를 초청하여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운동법과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법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전해주기 위해 경청하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의 모습에 강사님도 더욱 열심히 강의를 해주셨다.

  새마을부녀회원들은 평소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홀몸노인 반찬나누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등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힘쓰고 있다.

  부천시새마을회에서는 앞으로도 홀몸어르신들의 고독사를 예방하는 홀몸노인돌봄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다양한 교육을 통해 봉사자들의 역량을 높이는데 힘쓰고, 이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