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윤선희 단장(부천시 약사회)은 위기 청소년 가정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그린스토어에서 후원받은 영양제(100만원 상당)을 지난 1일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받은 건강기능식품은 청소년과 성인에게 필요한 각종 영양제 100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소득층 가정, 한부모 가정, 조손 가정 등 형편이 어려워 영양결핍이 있을 수 있는 청소년들과 그들의 주양육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은 CYS-Net(Community Youth S afety-Network)
라고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안전망 중 민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 안전망으로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4개의 하부지원단(발견·구조지원단, 의료·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상담·멘토 지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위기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거리 캠페인과 거리 이동상담 사업(아웃리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1388청소년지원단 윤선희 단장은 “우리 청소년들의 영양상태가 굉장히 심각해 보이고, 맞벌이 가정에서는 끼니를 거르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이런 청소년에게 영양제를 공급하여 부족한 영양분을 제공하고 싶다.”는 소감과 함께,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후원해 주신 건강기능식품 회사 그린스토어에도 감사를 드린다.”는 고마움을 표현했다.

부천시 약사회는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사업과 함께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기탁하고 있으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