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원 도의원, 부천 범박옥길지구 다자녀세대의 보육․교육․교통 지옥 해결 방안 제시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원 의원(더민주당, 부천6)은 제33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부천범박옥길지구를 다자녀세대의 파라다이스로 혁신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5분자유발언을 하였다.

 
김 의원은 “부천 범박 옥길지구는 최초 분양 당시 다자녀세대에 대한 특별 분양가점을 줌으로써 현재 세대당 자녀가 3~4명인 가구가 대거 분양을 받게 되었고, 그로 인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보육과 교육을 위한 시설이 절대 부족한 상태”라며 “저출산 시대에 다자녀세대에 대한 혜택은 못 줄망정 보육과 교육지옥, 교통지옥으로 내몰아서 되겠느냐”고 강하게 지적하고, “부천 범박옥길지구를 다자녀세대의 천국, 다자녀세대의 파라다이스로 혁신하자”고 주장하였다.

 이를 위해 김 의원은 대안을 제시하며 이재명 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에게 “현재 옥길지구 고등학교 부지에 고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을 설립하고, 범박옥길지구 전철노선의 재검토와 시흥IC 주변 혼잡을 해결하기 위한 시흥IC와 안현JC간 하이패스 전용 출구 건립 및 시흥은계지구에서 옥길지구로 오는 도로에 연결되는 출구를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