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학교 천식 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 및 사업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부천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설명회
안심학교 천식 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 및 사업담당자 직무교육 실시

 

 

부천시 소사보건센터에서는 지난 3월 21일 아토피·천식 관련 보건교사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설명회 및 사업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한 안심학교 57개 기관을 대상으로 알레르기 환아 관리를 위한 천식응급키트, 보습제 홍보물품(교육 책자, 마스크)을 배부했다.

부천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은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안심학교 61개소(초등학교 25개소, 유치원 12개소, 어린이집 24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각 안심학교에 천식 응급키트를 100% 비치했으며, 천식과 아나필락시스 응급상황 대처법 교육 및 천식응급키트 사용법 실습 등 사업담당자 직무교육을 매년 실시해 안심학교 천식 응급상황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안심학교로 선정되면 알레르기질환 유병률 실태조사, 아토피·천식 예방 인형극 순회공연, 주말 가족참여 아토피 건강캠프 등 다양한 아토피·천식 예방교육과 홍보사업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양재성 소사보건센터장은 “최근 소아청소년기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로 성인기 중증질환으로 진행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아토피·천식 예방 교육 사업 및 안심학교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소사보건센터(032-625-4261)로 문의하면 된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