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의전화는 오는 7월부터 3개월 간 성폭력예방교육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교육은 대상자 맞춤형으로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장애 청소년, 비장애 청소년 및 이주민, 성인을 대상으로 소규모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천여성의전화는 성폭력예방과 성평등 인식을 높이기 위해 장애 청소년, 비장애 청소년 및 이주민, 성인을 대상으로 성폭력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키우는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교육에서는 성폭력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성별고정관념 및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을 점검하고, 성폭력피해 발생 시 대처방법 및 지원기관을 안내하여 폭력피해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032-328-9714

부천여성의전화는 여성인권운동단체로서 2001년 창립한 이래 매년 5월 가정폭력 없는 평화의 달 캠페인 등 여성인권홍보사업과 성폭력전문상담원교육 100시간 진행, 성폭력예방교육사업, 여성정책 사업 및 연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부설 성폭력상담소는 전화·면접·온라인상담을 통한 성폭력·가정폭력 등 여성폭력피해를 여성주의상담으로 진행한다. 상담을 통하여 성폭력피해에 대한 의료지원・법적지원・쉼터연계 활동을 하고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