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목적과 목표는 꿈을 통해서

 
 
   무의식을 들여다보는 가장 강력한 수단 “꿈”(Dream Journal)
 
  오늘은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 한다. 여행이라고 하면 마음이 설레고 행복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많이 있을 것이다. 우리의 삶에는 행복하고 설레는 여행의 순간들을  저마다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인생에서 가장 귀하고 미지에 대한 도전으로 설레는 모험여행은 어떤 여행일까?
  보이지는 않지만 기억 속에서 함께 하며, 언제나 내가 가야 할 길에 대해서 안내 해주는 꿈의 여정이 너무나 소중하고 귀한 여행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이런 신비스러운 “꿈 여행”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그들은 한 자리에 모여서 자신의 꿈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그 꿈에 대한 자신이 느낌을 나누면서 나를 위한, 우리를 위한 신비한 꿈의 세계를 탐색해 가는 의식을 깨우려는 사람들이다.
 
   세상에서 가장 먼 여행이라고도 불리는 ‘머리에서 가슴까지’ 떠나는 꿈의 여정
 
 
  꿈 투사작업은 세계 꿈 연구협회 초대 회장인 Jeremy Taylor 박사(미 Wisdom University, 초월심리대학원 교수)에 의해 도입된, 통합적으로 꿈을 다루는 기법이다.
 
  그들은 매일 밤 자신의 꿈에 대해서 내면의 현자가 우리를 초대한다고 표현한다.
  꿈을 꾼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으로, 기억을 하거나 기억을 못하는 것일 뿐이다.
  그러나 그 꿈을 기억했다는 것은 그 꿈을 다룰 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꿈은 보편적인 언어인 은유와 상징으로 표현 되는데, 한 가지 의미만 갖는 것은 없으며 꿈에 담긴 의미는 다양하고 다층적이라는 것이다.
  역사가 시작된 이래 꿈은 인간의 창조력과 자기인식을 위해 주어지는 중요한 의식을 깨우는 수단으로 받아들여졌다.
 
   꿈을 통해서 자신이 걸어가야 할 인생의 목적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꿈은 언제나 우리 모두에게 깨달음을 향상시켜주기 위해서 메시지를 전해주며, 특별한 꿈 작업은 우리의 내면에 존재하는 변화를 위한 에너지(파동)를 자극하여 우리를 온전한 ‘나’로 진정한 삶을 살아가도록 이끌어 주게 되는 것이다. 
  꿈투사 작업은 내면의 치유와 통찰과 창조적 아이디어라는 귀중한 선물을 통해서 ‘나’로써 나답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해 주는 내 삶의 네비게이션과도 같은 것이다.
 
  나 자신을 보게 하는 네비게이션을 통해서 나를 알 수 있게 되고, 나의 내면세계를 탐색하여 내가 무엇으로 인해 분노하고 있으며, 상처받은 기억에 의해서 현재까지도 영향을 받고 있는지를 통찰하고 깨닫게 될 때 부부갈등, 가족갈등, 우울증, 공황장애, 강박증, 내면의 상처 등의 정신적인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새꿈마음치유 심리상담센터 김경신 상담사(부부상담사, 가족상담사, 꿈투사전문)
꿈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032-677-0675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