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지난 2018년 4월 7일자로 경기도의원 후보를 사퇴하고 ‘후보 사퇴의 변’을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이후 이어진 부천매일의 일문일답 인터뷰(2018년 4월9일자)를 통해 후보사퇴와 공천심사와 관련된 입장을 밝혔다.
 
해당 언론사(부천매일)와의 인터뷰에서 나의 후보사퇴 관련해 김경협 의원이 나를 컷오프 할려고 했다는 말도 안되는 소문들이 돌고 있어 이를 일축하고자 하였다. 특히, 부천 지역에 일파만파 소문으로 퍼진 공천 컷오프 개입 의혹건, 2014년 비례대표 순위 양보 압력건, 2015년 당 윤리심판원 제소 지시 건 등이 이번 공천심사와 후보사퇴하고는 전혀 무관함을 강조한 것이다.
 
내가 인터뷰를 통해 '김경협 의원이 공정심사를 하고 있다'라고 수차례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공천심사 결과를 바로 앞둔 시점에서 시장, 도의원, 시의원 공천 후보인 시의원들이 나를 당 윤리심판원에 제소하고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은 나에 대해 악의를 가진 정치적 음해이자 탄압이다. 이러한 행위는 공천관리위원인 김경협의원의 공정한 공천심사를 방해하는 행위이다.
 
부천의 공천 후보자들의 집단행동은 중차대한 지방선거를 앞두고 당내분란과 위기를 촉발한 위험한 행동이다. 이후 해당 시의원들은 자신들의 행동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나는 이들의 정치적 음해와 공정 공천 방해 행위가 계속된다면 당규 및 당원상호 윤리규정에 근거해 내가 확보하고 있는 관련 증거자료를 당 윤리심판원에 제출해 시의원들의 징계를 요구할 것이다.
내가 ‘2014년 김경협의원의 비례대표 순위 양보 압력건’은 이번 공천심사와 전혀 상관이 없다고 분명히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부천시 공천 후보자들은 이 사건을 당 윤리심판원 징계사유로 적시하며 이 사실을 부각시키고 있고, 김경협 의원은 허위사실 유포라고 부인하고 나섰다.
 
시의원들과 김경협 의원이 허위사실 유포라고 주장한 이상 방어권을 행사하는 차원에서라도 어쩔 수 없이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사실을 밝힐 수밖에 없다. 김경협 의원 본인과 당이 허락한다면 증거를 시민들에게 공개하겠다. 추가로 2015년 김경협의원의 당 윤리심판원 제소 지시 관련 시의원의 증언도 공개 할수 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