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민연대회의, 김만수 예비후보와 부천선관위 규탄 논평

김만수 (부천 오정) 예비후보의 낙천을 요구하는 부천시민연대회의가 이번에는 김만수 예비후보의 홍보물에 표기된 걍력에 ‘부천시장’. ‘청와대 대변인’이라고 표기함으로써 유권자를 오도하지 말라는 논평을 냈다.

부천 오정 선거구는 현재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김만수-서영석-정은혜) 3인의 경선이 진행 중인 민감한 시기이다. 김만수 예비후보는 우펀발송된 예비홍보물에 (前)부천시장 (前)청와대 대변인이라는 경력사항에서 (前)이라는 글자를 생략하고 표기함으로써 유권자들에게 현 문재인 정부의 청와대 대변인처럼 오도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부천시민연대회의가 부천선관위에 확인한 바에 따르면, 김만수 예비후보가 처음 선관위에 제출한 홍보물에는 (前)부천시장, (前)청와대 대변인으로 경력이 표기되었다. 선관위에 처음 제출된 홍보물과 실제 배포된 홍보물이 어떤 과정에서 차이가 생겼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부천선관위 담당자는 이 문제에 대해 “김만수 예비후보가 전 부천시장이었던 사실을 시민들이 다 알고 있고, 예비홍보물 세부 내용에는 (전)부천시장과 (전)청와대 대변인으로 표기하였으며, 시민들을 속일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하므로 ’공직선거법 제 250조 허위사실공포죄‘에는 위법하지 아니한 것으로 결정하였다.”.고 답변하였다.

이에 대해 부천시민연대는 유권자들에게 제공되는 정보가 객관적일 때 공정한 선거가 된다며, 유권자의 판단을 오도하는 김만수 예비후보와 유권자의 혼란을 방치하는 부천선관위를 함께 비판하는 논평을 냈다.

재배포를 환영합니다. 사진 및 글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자에게 문의바랍니다.